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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없음) 

여러 공포 주제 알만툴 게임을 해 보면서


현제 제가 제작중인 게임과 비교할때.((이건 공포가 주된 게임도 아니지만..)


공포감을 느낄 수 없는 이유를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1. 인형같은, 아이들 장난 같은 이미지 때문에 공포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2. 대사랑 행동, 얼굴에서 싸이코패스 같은 성향을 표현하지 못해 공포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3.  BGM은 나름 신경쓰는데 효과음은 단순합니다.

  제 게임 경우  

 "찌르고 찌르고,  난도질을 한 다음

   천을 덮고 자크를 잠구고, 절벽에서 떨어뜨리거나, 

   삽질후 파뭍습니다.'    효과음 재생 간격도 수십번 들으며 테스트 합니다.



4. 죽이는 동기나 세계관이 비현실 적입니다.  

물론 플레이 주 연령대를 생각하면.  현실적인 살인 보다, 이게 나을 것 같지만..

유저 연령이 중학생만 되어도  공포를 느낄지....

   시간 때우는 것이라면 모를까, 공포게임으로 기억에 남기에 부족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게임 만들어 주세요 ^^



게시판 성향에 안 맞으면 자유 게시판 같은 곳으로 옮겨 주세요 ^^


좋아요 1

추천자

엽여비소엽
profile

제작중인 게임 2034


냠냥

2015.02.27 15:21:28
*.235.111.210

저기 근데 게임 만들기전에 연필 모양 누르면 되잖아요 게임 만드는건 어떻게 하면되나요?
profile

엽여비소엽

2015.10.09 00:19:52
*.114.106.47

공포라는 주제가 '폭력적인것'에 귀속되어있는것 또한 문제인것 같습니다.
정말로 모든 유저에게 잊지못할 공포를 선사하겠다! 라는 강한다짐으로 만든다면,
공포란것을 사람이 왜 느끼고, 어떻게 느끼게 되는지에 대한 과정의 이해도 요구되겠죠.
허나 이것은 전문학으로 넘어갈 여지가 많고, 말씀하신 쯔꾸르게임 자체의 표현제한역시
발목을 잡는듯 합니다..ㅠㅠ 추천누르고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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