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타 강좌 게시판
출처 :  

쯔꾸르 게임계가 망하게 될 뻔한 계기 중 하나는 바로 크랙(Crack) 행위입니다.

6년 전만 하더라도 쯔꾸르 게임계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었지요. 그 설마가 바로 터진 겁니다.


크래킹 프로그램이 미국에서 먼저 나왔는 지, 아니면 중국에서 먼저 나왔는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마는 추측컨대 짱X가 아니라면 어느 나라일까요?


아방스에서는 암복호화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수록하고 있습니다.

(참조 : http://avangs.info/help_faq/910503)


그 중 제가 쓴 댓글도 보이네요.

아방스에 예전에 썼던 글을 토대로 작성해보겠습니다.




DRGSS (http://www.hbgames.org/forums/viewtopic.php?t=70525)


DRGSS는 HB 게임즈에서 vgvgf님께서 만든 암복호화 프로그램입니다.

지금은 개발 중단되었으나 후에 새로 만든다는 얘기만 있을 뿐 아무런 소식도 없는 실정입니다.


복호화 방법은 암호화 코드(RMXP는 DES 암호화 체계를 씀) 값을 바꿈으로써 암호화 코드 값을 알아내기 전까진 암호화를 막을 수 있도록 돕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허나, RGSS***.dll 내에 존재하는 암호화 코드를 찾아내면 무용지물입니다. 그러나 일반인은 별로 찾을 수 없을 듯...




사실상 RGSS는 패킹 기술이 다 털린 마당이라 100%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예전에 RKC(RPGXP KOREA CAFE)에서 활동했을 때, 빗방울님께서 새로운 방식으로 복호화 프로그램을 만드신 것 같은데, 유니코드의 말에 따르면 그 것도 그냥 뚫린다네요.


DRGSS 프로그램 최신 버전을 받으시려면, 제가 아방스에 올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참고 : http://avangs.info/174887)




본인이 만든 게임 프로젝트를 날려먹었을 때,

암호화한 후 배포한 게임을 다시 크래킹하여 복원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 0

title: 주온뿌찍뿌찍

2013.09.13 17:09:37
*.117.79.18

ㅋㅋㅋㅋㅋㅋ 워크 맵프로텍터같은 느낌이네

title: 다람쥐마니아

2013.09.15 20:03:39
*.37.97.57

ㅎㅎ

빌리오니

2013.09.13 17:49:25
*.223.17.187

역시 엄청나시다

title: 다람쥐마니아

2013.09.15 20:03:46
*.37.97.57

아닙니다

멍게

2013.09.13 19:55:13
*.44.110.140

우왕

title: 다람쥐마니아

2013.09.15 20:03:54
*.37.97.57

ㅎㅎ

멍게

2013.09.13 19:55:19
*.44.110.140

지링ㅋ

눈팅족의왕

2013.09.17 20:50:50
*.221.60.180

아어지러워라~~~

메르스

2014.04.15 15:33:53
*.139.163.133

전 걍프로잭트를 삭제하고 압축하고 복원햇다죠ㅋㅋ

title: 아르시스

2013.11.08 20:50:32
*.50.157.13

vgvgf님이라면... Table 클래스를 만드셨다는 그 분??
ARMXP만드는도중 알게 되었어요 ㅇㅅㅇ

사실 RGSSAD 암호화는 DES로 알고 계신 것 같은데 간단한 XOR 방식입니다~
profile

By소울

2013.11.30 12:49:33
*.41.103.146

ㅎㄷㄷ
번호 글쓴이 제목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17 RPG란무엇인가? 현재 대중화된 툴들의 장/단점을 비교해 봤다. [2] 2015.11.12 87  
16 수퍼말이오 특별한 게임제작 특강! '게임제작, 어렵지 않아요!' [2] 2015.10.28 86  
15 맛난호빵 C#의 기본 초급.1 - Hello, World! [1] 2015.04.12 587 1
14 맛난호빵 C#의 기본 - 빛이 있으라 [1] 2015.04.12 463  
13 일베디져 공포게임을 여러개 플레이해 보며 부족했던 점. [2] 2014.09.28 748 1
12 일베디져 모바일 구동 불가 게임 하기 [2] 2014.09.27 545  
11 빙냥이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이용 file 2014.09.07 999  
10 title: 싱글싱글 1사요쿠냥 「게임제작의 여러가지 파트들」 [3] 2014.03.31 836 1
9 title: 다람쥐마니아 짬TIP 9. RPGXP? RPGVX? 어느 툴이 좋을까? [12] 2013.09.14 3654  
8 title: 다람쥐마니아 짬TIP 8. 게임 업로드 추천 사이트 [6] 2013.09.14 2097 1
7 title: 다람쥐마니아 짬TIP 7.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정보/자료가 많은 사이트는 없나요? [4] 2013.09.13 2692 2
» title: 다람쥐마니아 짬TIP 6. 안전하게 암호화하는 방법은 없을까? [11] 2013.09.13 2378  
5 title: 다람쥐마니아 짬TIP 5. [게임 이름] 도대체 무엇으로 지어야 하나? [14] 2013.09.13 2155 11
4 title: 다람쥐마니아 짬TIP 4. 내 게임을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진행하게! file [6] 2013.09.13 2100 2
3 title: 다람쥐마니아 짬TIP 3. RMXP 런타임 없이도 게임을 할 수 있게 하자! file [1] 2013.09.13 1915 1
2 title: 다람쥐마니아 짬TIP 2. RMXP의 숨겨진(?) 맵 배치 기능 file [5] 2013.09.13 2167 2
1 title: 다람쥐마니아 짬TIP 1. 파티 경험치 분배 공식 [3] 2013.09.13 2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