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군대에서도 게임생각뿐인 클릭입니다.

오늘은 무엇을 적을까 하다가...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제 게임들은 전반적으로
캐릭터들에게 개성을 주지 않는 편입니다.
외형을 똑같게 한다던가, 이름 없이 성만으로 구분하게 한다던가...

하지만 좋은 게임은
개성있고 풍부한 캐릭터들이 하나씩은 있기 마련이죠.
이 개성이란 것은 단순히 이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름같은 곳에서 개성을 부여하지 않아도
충분히 캐릭터들이 좋은 게임도 있습니다.
ㄹㅇㅌㅎㅇ님의 '花'라는 게임에서 이런 점이 크게 돋보입니다.

캐릭터의 성격이 중요하다. 는 겁니다.

보통 게임을 만들 때 제작자들이 상당히 선호하는 캐릭터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말이 없는 주인공' 이죠.
하프라이프에서도 고든은 한 마디도 하지 않고,
배틀필드나 콜오브 듀티같은 게임에서도 말 없는 주인공이 자주 등장합니다.

LV.1 용사에서 등장한 벙어리 주인공은 이를 역이용한 것이 아닐까
감히 추측해 봅니다. 무개성을 개성으로 역이용한 사례죠.
말 없는 주인공이라 하더라도 '매우 약하다' 라는 설정을 넣고,
캐릭터에게 일러스트와 전용 그래픽을 넣어 존재감을 살려냈습니다.

재밌는 캐릭터가 등장하면 재밌는 스토리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재밌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재밌는 스토리의 뒤에는
많은 확장성 또한 따라오게 됩니다.

하지만 제작자들에게 제일 편한 건
선 제작 후 설정이겠죠.

그러니까 일단 하라 제작

좋아요 1

추천자

도레미공주
profile

PSYCHEdelic Laboratory
└인디게임 개발자

 

제작한 게임

└PSYCHE
└MRPHS
└Yorocorom!
└CSSNDRA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영어)

└공식 블로그(한국어)

└구글플러스 페이지

└유투브 채널

 

연락처

└이메일 - virtineaurum@gmail.com

└스카이프 - kimsw0924


profile

귀여운관리자

2015.07.27 11:15:40
*.158.7.183

헐 군대에서 글을 쓰시다니 ㄷㄷ...

철창노틸

2015.07.27 14:07:44
*.101.84.227

군대에서 수고하십니다.
번호 글쓴이 제목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APED 공지 칼럼 게시판 이용 시 참고하실 점 file 2015.05.05 1389  
30 엽여비소엽 짚어보기 짚어보기. 콩나물. 편. file 2015.10.05 1970 2
29 엽여비소엽 짚어보기 짚어보기. 체크메이트. 편. file [2] 2015.10.02 1322 1
28 산적대왕 게임 제작 노하우 게임 제작 노하우 - 게임을 끄고 세상을 보자 file [2] 2015.08.25 2639 2
27 엽여비소엽 짚어보기 짚어보기. 캐릭터 인격부여. 편. file 2015.08.25 933  
26 산적대왕 게임 제작 노하우 게임 제작 노하우 - 스탭의 충원에 따른 혼란도 증가와 해결방법 file 2015.08.20 628 1
25 산적대왕 게임 제작 노하우 게임 제작 노하우 - 이벤트는 만병통치약? file 2015.08.20 321  
24 산적대왕 게임 제작 노하우 게임 제작 노하우 - 밸런스냐 재미냐 그것이 문제로다. file 2015.08.20 325  
23 산적대왕 게임 제작 노하우 게임 제작 노하우 - 개수를 세 보자 file 2015.08.20 290 1
22 엽여비소엽 짚어보기 짚어보기. 짚어보기란?그리고 몰입이란? 편. file 2015.08.11 446  
21 title: :)각인 미분류 칼럼 개인생각, 1. 현질의 장단점을 적어보는 타임. 2015.08.09 590 3
20 엽여비소엽 짚어보기 짚어보기. 대중성만을 쫒는 게임의 단점편. file [2] 2015.08.04 753  
19 엽여비소엽 짚어보기 짚어보기. 게이머와 제작자 편. file [5] 2015.08.02 595 1
18 엽여비소엽 짚어보기 짚어보기. 게임이 사람에게 끼칠수 있는 영향 편. file [6] 2015.07.28 821 1
» 클릭N드래그 클릭의 잡생각 클릭의 잡생각 - 4. 캐릭터 [2] 2015.07.27 631 1
16 275 미분류 칼럼 스크립트 VS 이벤트 - 01. 프롤로그 [6] 2015.07.20 875 2
15 클릭N드래그 클릭의 잡생각 클릭의 잡생각 - 3. 레벨디자인 file [3] 2015.05.05 2183 1
14 클릭N드래그 클릭의 잡생각 클릭의 잡생각 - 2. 직관성 file [1] 2015.03.26 2047  
13 클릭N드래그 클릭의 잡생각 클릭의 잡생각 - 1. 자유도 file [4] 2015.03.24 2142 4
12 APED 공지 칼럼 게시판 글쓰기 권한이 개방됩니다. 2015.03.23 1578